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9

머니러시란 무엇인가? 머니러시는 수입의 파이프라인을 여러 개 구축하여 자산을 늘리고자 하는 현상으로, 최근 많은 이들이 꿈꾸는 자산 증식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불안감과 나노사회로 인한 개인화된 소비와 삶의 방식에 기인하여, 주식, 가상화폐 등 다양한 투자와 N잡을 통해 파이어족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투자 머니러시를 통해 자산 증식을 꿈꾸는 사람들 중 많은 이들은 주식 투자를 선택합니다. 주식 투자는 그만큼 수익이 높을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주식 도시락, ETF, 거래소 트레이드 펀드 등 다양한 투자 상품들이 등장하면서, 주식 투자의 포트폴리오는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또한, 가상화폐 투자도 머니러시의 대표적인 투자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상화폐.. 2023. 5. 27.
현대인들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현대인들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현대인들들이 추구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따라잡으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은 현대인들의 가치관과 삶의 방식이 반영된 결과물입니다. 이 중에서도 득템력, 러스틱 라이프, 헬시플레저, 엑스틴은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입니다. 득템력 큰 가치를 두는 득템 능력을 갖춘 현대인들은 한정판 제품을 찾아 SNS에 인증하는 등 새로운 경험과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득템력이란, 일종의 기술입니다. 시간, 정성, 인맥, 운 등을 활용하여 한정판 제품을 득템하고 SNS에 인증하는 것이 득템력의 표현입니다. 희소한 제품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이라는 것은 이제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 상황에서 매우 중요한 능력이 되었습니다. 러스틱 라이프 도시에서 .. 2023. 5. 27.
나노사회란 무엇이고 우리에게 주는 영향은 무엇인가? 공감능력과 소통력 나노사회는 개인화된 사회를 말하며, 트렌드의 미세화, 노동의 파편화, 산업의 세분화 등의 현상을 가져왔다. 나노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공감력과 소통력이 필요하다. 나노사회 1. 나노사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발간한 는 나노사회의 모습을 세 가지로 정리했습니다. 첫째, 모래알입니다. 모래알은 손으로 뭉치면 뭉쳐지지만 곧 알알이 부서지고 흩어집니다. 현대인들이 모래알 같이 조각조각 흩어지는 모습을 모래알에 비유했습니다. 회사, 학교, 모임 등으로 뭉쳐있는 것 같더라도 결국에는 '나’라는 개인만 남게 됩니다. 둘째, 해시태그입니다. 해시태그는 단어나 여백 없는 구절 앞에 해시 기호 #를 붙이는 형태의 표시 방법 또는 메타데이터 태그를 뜻하는데, 인스타그램·트.. 2023. 5. 25.
청년 자립에 희망을 심다 서울시 희망 두 배 청년통장 참여자 모집 서울시 희망 두 배 청년통장 서울시가 일하는 청년의 씨앗자금 조성과 미래계획 설계를 돕는 ‘희망 두 배 청년통장’의 신규 참여자 1만 명을 다음 달 12일(월)부터 23일(금)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 두 배 청년통장 2015년 시작한 ‘희망 두 배 청년통장’은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하기 어려운 근로 청년들이 구체적인 미래계획을 세우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자산형성지원 사업으로 2009년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시작한 저소득층 목돈 지원 사업인 ‘서울희망플러스통장’ 사업을 모태로 한다. ‘희망 두 배 청년통장’은 일하는 청년이 매월 10만 원 또는 15만 원을 2년 또는 3년간 꾸준히 저축할 경우, 서울시 예산 및 민간재원으로 참여자 저축액의 100%를 추가로 적립하여, 만기 시 2배 이상(이자.. 2023. 5. 22.